로고

카카오뱅크, 환경문제 해결 청년 모임 지원 위해 1억 기부.. "ESG경영 눈길"

박지완 기자 pshbear@naver.com | 기사입력 2023/11/28 [13:49]

카카오뱅크, 환경문제 해결 청년 모임 지원 위해 1억 기부.. "ESG경영 눈길"

박지완 기자 pshbear@naver.com | 입력 : 2023/11/28 [13:49]

▲ 카카오뱅크 임직원들과 '에코실험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서울시 강남구에서 열린 결과공유회에 참여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모임 지원 프로그램인 '에코실험실'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이하 사랑의열매)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에코실험실'은 카카오뱅크가 '(재)숲과나눔', '사랑의열매'와 함께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창의적인 환경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뱅크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금액은 총 1억원 규모다. 카카오뱅크의 기부금은 청년 환경 모임을 모집·선발하고, 제품 디자인, 콘텐츠 제작, 행사 진행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됐다.

 

지난 5월 카카오뱅크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들로 구성된 전국 환경 모임 20개 팀을 선발했다. 각 팀은 기후변화,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환경교육 등을 주제로 ▲ 일상에서 시도할 수 있는 실천 방안 탐구 ▲ 환경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진행 ▲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모임 활동의 성과를 담은 결과공유회도 진행됐다. 각 참가팀들은 활동 기간 동안 '동애등에를 이용한 친환경 음식물 쓰레기 처리',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을 이용한 과일맥주 개발', '술지게미 등 음식 부산물을 활용한 푸드업사이클링' 등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구체화했으며, 이에 대한 활동 영상 및 사진을 전시하는 등 성과를 공유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를 획득하고,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하는 등 환경 문제 관리 및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친환경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카카오뱅크, esg, esg경영, 기부, 사회공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