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T, ESG 벤처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개최.. "ESG경영 눈길"

박지완 기자 pshbear@naver.com | 기사입력 2023/11/29 [10:17]

KT, ESG 벤처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개최.. "ESG경영 눈길"

박지완 기자 pshbear@naver.com | 입력 : 2023/11/29 [10:17]

▲ 모바휠의 김민현 대표가 자사의 종합도로정보플랫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제공=KT


KT는 '따뜻한기술더하기' 챌린지의 6개월간 일정을 마치고 참여한 기업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최종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따뜻한기술더하기 챌린지는 KT의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디지털 포용 분야에서 사회적문제를 해결하는 소셜 벤처를 발굴하고 육성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시작해 올해 3년 차를 맞았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6개 기업에 총 약 6억원에 달하는 사업지원금과 해당 기업이 보유한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등 KT 그룹의 미래 기술 자산을 활용한 기술 및 경영 컨설팅을 지원했다. 특히 참여 기업이 실질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KT 관련 부서와의 사업적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별 특성과 수요에 맞게 다각도로 지원했다.

 

한편 이 날 최종성과공유회에서는 참여 기업 성과 발표 외에도 참여 기업의 투자 가능성 검토 세션도 함께 진행됐다. KT는 각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잠재적 투자 기회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외부 투자기관과 기업을 초청해 투자 가능성 심사 미팅을 주선했다.

 

KT는 친환경 분야 선발 기업인 '하나루프'와 '브이피피랩' 그리고 디지털 포용 분야의 '야타브엔터', '더치트', '모바휠', '위플랜트' 중 모바휠, 야타브엔터를 최종 우수 기업으로 선발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여하고 상금으로 추가 사업 실현 자금도 전달했다.

 

김무성 KT ESG경영추진실장은 "KT는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ESG 분야의 우수한 청년 및 ICT 벤처기업을 지속 발굴해 지원할 것이며, 해당 기업들이 질적, 양적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생태계 발전과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KT, ESG 벤처 지원, 성과공유회, ESG경영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