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정재, 원로 영화인 단체에 5천만원 기부.. "사회공헌 눈길"

최자웅 기자 pshbear@naver.com | 기사입력 2023/11/30 [17:19]

이정재, 원로 영화인 단체에 5천만원 기부.. "사회공헌 눈길"

최자웅 기자 pshbear@naver.com | 입력 : 2023/11/30 [17:19]

▲ 이정재, 원로 영화인 단체에 5천만원 기부.. "사회공헌 눈길"


배우 이정재가 원로영화인 단체에 5000만원을 기부한다.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은 30일 “이정재가 신영균예술문화재단에서 선정한 ‘아름다운예술인상’ 수상자로 받은 상금 전액을 포함한 5천만원을 원로 영화인 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정재는 오는 12월 4일 신영균예술문화재단에서 한국영화인원로회에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영화인원로회 이해룡 회장과 문철재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다.

 

이정재는 “영화에 젊음을 바친 선배들이 가난과 병고로 힘겹게 살고 있다는 소문을 가끔 전해 들을 때마다 선배들의 후광을 입은 후배의 한 사람으로 미안한 마음을 가졌고, 종종 쓸쓸하게 떠나셨다는 부음을 접하면 가슴이 아팠다”며 기부에 나선 동기를 밝혔다.

 

이정재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식품기업 하림도 즉석밥을 포함한 약 3천만원어치의 식품을 후원하고, 세라젬은 의료기기를 협찬하기로 했다.

 

이정재는 1993년 연기 활동을 시작해 영화 ‘젊은 남자’ ‘하녀’ ‘관상’ ‘암살’ 등을 비롯해 드라마 ‘모래시계’ 등 40여 편의 작품에 출연했다. 지난해 에미상 남우주연상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으며, 영화 ‘헌트’를 연출하며 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정재, 사회공헌, 기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