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하나금융그룹,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 성료

박은민 기자 seonghyeon9645@daum.net | 기사입력 2023/12/01 [17:04]

하나금융그룹,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 성료

박은민 기자 seonghyeon9645@daum.net | 입력 : 2023/12/01 [17:04]

▲ 하나금융그룹이 지난달 30일 일자리 창출 능력과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사회혁신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일자리 창출 능력과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사회혁신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하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를 성료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론트원 건물에서 이같은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는 하나금융그룹이 일자리 창출 능력 및 친환경 분야의 우수기술을 보유한 사회혁신기업에게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추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해 ESG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데모데이 행사에는 지속가능한 사업성을 인정받은 사회혁신기업 14개의 기업관계자와 후속 투자를 결정할 벤처캐피탈 관계자, 하나금융그룹의 관계자가 참여해 프로그램 결과를 공유하고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들의 IR(기업이 주식 및 사채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총 146개의 신청 기업 중 서류심사, 현장실사, 예비 및 본 투자심의위원회 등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14개의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일자리 창출 능력 ▲성장성 ▲친환경 기술 보유 ▲사업역량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총 26.5억원의 지원을 확정받았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ESG 스타트업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친환경 기술 보유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해 금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하나금융그룹, esg, esg경영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