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성경, 1억 단국대병원 기부…‘낭만닥터 김사부’ 출연 계기

ESG투데이 | 기사입력 2024/01/11 [10:39]

이성경, 1억 단국대병원 기부…‘낭만닥터 김사부’ 출연 계기

ESG투데이 | 입력 : 2024/01/11 [10:39]

▲ 이성경, 1억 단국대병원 기부…‘낭만닥터 김사부’ 출연 계기


배우 이성경이 통 큰 기부로 새해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10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성경이 지난해 12월, 단국대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충남권 중증 외상 환자의 응급 수술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단국대병원 권역외상센터의 의료 체계 구축과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이성경의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 출연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극 중 이성경은 돌담병원 권역외상센터의 외상 전담 흉부외과 써전 차은재 역으로 열연해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성경은 “의학 드라마 출연을 통해 필수 의료의 주축인 외상 진료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고, 우리나라 외상 진료의 현실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며 외상 환자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의료계 발전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앞서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선한 영향력' 확산에 힘써 온 이성경은 코로나19, 산불, 수해 등 재난 복구를 위한 기부를 비롯해 미혼모, 저소득 가정, 취약 계층 아이들, 소아암 환아 등을 후원하기 위한 챌린지, OST 음원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평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적극적으로 찾고 꾸준한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이성경. 그의 이번 행보 역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성경은 지난해 연말, '낭만닥터 김사부3'를 통해 'SBS 연기대상' 최우수상,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디지털 싱글 '잘 먹고 잘 살아' 음원을 발표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성경, 기부, 사회공헌, esg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