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융권, 다양한 나눔행사 통해 ESG경영 강화.. “하나금융그룹-BNK신용정보 눈길”

금융권,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행사 통해 ESG경영 강화

박은민 기자 seonghyeon9645@daum.net | 기사입력 2024/01/30 [09:42]

금융권, 다양한 나눔행사 통해 ESG경영 강화.. “하나금융그룹-BNK신용정보 눈길”

금융권,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행사 통해 ESG경영 강화

박은민 기자 seonghyeon9645@daum.net | 입력 : 2024/01/30 [09:42]

금융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행사를 통해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하나금융그룹은 지역사회 소상공인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BNK신용정보가 설 명절을 맞아 본사에서행복한 희망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 하나금융, 다동·무교동 상인연합회와 함께 봉사활동


-
하나금융, 다동·무교동 상인연합회와 함께 봉사활동

 

하나금융그룹은 지역사회 소상공인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날 다동·무교동 상인연합회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다.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은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필요한 필수물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만들어 다동무교동 인근 소상공인 점포 120곳에 전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인줍깅을 통해 인근 지역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행복상자는 다동무교동 상인연합회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실제로 영업에 가장 필요한 물품이 무엇인지 사전에 의견을 반영해 구성했다. 이를 통해 선정된 항균행주, 육수용 건어물, 친환경 수세미, 키친티슈, 고무장갑 등 5가지 물품을 행복상자 안에 정성껏 담았다.

 

또한, 지역사회 소상공인 사업장의 경영위기를 해소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상생지원금홍보 콘텐츠 제작 △1:1 맞춤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하나금융의 대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소상공인 협력사업인하나 파워온 스토어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이라면 한 분이라도 더 혜택을 드리고자 했다.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 임직원은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분들을 직접 만나 작은 정성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회사 인근 상권 살리기에 동참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소상공인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상자 나눔 및 무료식사 지원 활동 등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 BNK신용정보, 설 명절 ‘이웃과 온정 나눔’ ESG 실천

 

-BNK신용정보, 설 명절이웃과 온정 나눔’ ESG 실천

 

BNK신용정보가 29일 설 명절을 맞아 본사에서행복한 희망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나눔 경영 실천과 지역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진행하고 있는 ESG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BNK신용정보 임직원들이 생필품과 식료품 등 13종으로 구성된희망나눔 꾸러미’ 50상자를 손수 제작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채무를 상환하고 있는 고객의 가정에 전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하나금융그룹, BNK신용정보, 사회공헌, esg, esg경영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