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탄소중립 바이오 중소기업 인력 양성

ESG투데이 | 기사입력 2024/02/07 [10:17]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탄소중립 바이오 중소기업 인력 양성

ESG투데이 | 입력 : 2024/02/07 [10:17]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탄소중립 바이오 중소기업 인력 양성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탄소중립 및 바이오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전용 교육장을 마련했다.

 

KTR은 고용노동부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정부지원금 15억원을 활용, 과천 본원에 친환경 바이오 화학 전문 교육인프라를 마련하고 6일 개장했다.

 

이를 통해 KTR은 바이오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와 클린뷰티, 화이트바이오, ESG 등 관련 분야 훈련과정을 개설하고 2월부터 연중 관련 교육을 실시한다.

 

KTR은 특히 충북 오송의 KTR 충북센터에 전용 실습실을 마련, 친환경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 등에 적극 활용한다. 전용 실습실은 △ED-XRF △Olfactometry-GCMS △MPLC 등 전문 시험 장비를 갖추고 관련 실무 역량 확보를 돕는다.

 

KTR은 또 교육내용 관리 등을 위해 디지털 학습관리시스템(LMS)도 구축했다.

 

KTR 관계자는 “국가인적자원 개발 사업을 통해 기업과 임직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의 전문 훈련 과정을 제공하게 됐다”며 “55년간 축적된 KTR의 시험인증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우리 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사업을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R은 2017년 표준·기술규제 대응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훈련센터로도 선정돼 표준, 특허, 기술규제, 시험·인증 관련 교육을 제공, 국내 중소기업 임직원의 직무 역량 강화와 기업의 인적 자원 개발을 직접 돕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 탄소중립, 바이오 중소기업, esg, esg경영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