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탄소중립-친환경 기술 보유 중소기업 집중 육성 눈길

이민오 기자 | 기사입력 2024/02/13 [09:59]

경기도, 탄소중립-친환경 기술 보유 중소기업 집중 육성 눈길

이민오 기자 | 입력 : 2024/02/13 [09:59]

▲ 경기도, 탄소중립-친환경 기술 보유 중소기업 집중 육성 눈길


경기도가 탄소중립·친환경 기술을 가진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2024년 소부장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우수 탄소중립 기술을 보유한 소부장(소재, 장비, 부품 업종) 기업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신성장산업 발전과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그린뉴딜 선도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소부장 기업육성 지원사업과 통합 운영해 탄소중립 관련 소부장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기업 1곳당 최대 지원금도 5천만 원에서 7,500만 원까지 50% 올렸다

 

2024년 지원 대상은 현재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사업경력 3년 이상 중소 제조기업이며, 탄소중립 6개 분야(그린IT, 신소재,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그린차량·선박·수송, 청정생산)의 기술에 대한 기술사업화 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업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에너지·자원 순환 개선, 탄소 저감 등을 위한 ‘공정·환경 개선’과 시제품 개발, 지식재산권, 제품규격인증 획득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6일 오후 6시까지 사업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배진기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경기도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기술사업화를 집중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것”며 “탄소중립 소부장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저탄소 산업전환 활성화, 유망기술 집중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탄소중립, 친환경, 사회공헌, esg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