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화생명, 사회공헌 관심도 1위...신한라이프·교보생명順

박지완 기자 pshbear@naver.com | 기사입력 2024/02/19 [14:15]

한화생명, 사회공헌 관심도 1위...신한라이프·교보생명順

박지완 기자 pshbear@naver.com | 입력 : 2024/02/19 [14:15]

▲ 데이터앤리서치


지난해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를 보인 곳은 '한화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K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DB생명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한화생명이 조사 기간 총 3712건의 정보량을 기록, 사회공헌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신한라이프가 2420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교보생명은 총 2193건을 기록해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삼성생명이 2,169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4위로 나타났다.

 

이밖에 미래에셋생명 1190건, 흥국생명 1183건, 동양생명 972건, KB생명 945건, AIA생명 800건, 푸본현대생명 595건, DB생명 234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사회공헌 관심도 1위인 한화생명이 증가율에서도 배 이상 늘어나 1위를 기록했다"면서 "지난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11개 생보사의 사회공헌 관심도가 전년 대비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데이터앤리서치, 한화생명,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 사회공헌, esg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