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저소득층과 어르신 대상 사회공헌 활동 활발.. “미래에셋생명-KCC 등 눈길”

저소득층과 어르신을 대상 사회공헌 활동 활발

ESG투데이 | 기사입력 2024/02/22 [09:56]

저소득층과 어르신 대상 사회공헌 활동 활발.. “미래에셋생명-KCC 등 눈길”

저소득층과 어르신을 대상 사회공헌 활동 활발

ESG투데이 | 입력 : 2024/02/22 [09:56]

저소득층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설 연휴에 앞서 봉사활동 '2024년 미래에셋생명과 함께하는 명절() 지원사업 설! 프라이즈'을 진행했고, KCC가 범정부 차원 프로젝트 '새뜰마을사업' 7년째 이어오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 미래에셋생명,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사회공헌 진행

 

-미래에셋생명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사회공헌 진행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설 연휴에 앞서 봉사활동 '2024년 미래에셋생명과 함께하는 명절() 지원사업 설! 프라이즈'을 진행했다.

 

설맞이 이웃돕기 행사는 미래에셋생명이 10년 넘게 꾸준히 실천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임직원 봉사단 20여명이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와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100여 명에게 과일, 명절 선물 세트, 식료품 키트 등이 담긴 설맞이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간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연계해 '배려가 있는 따뜻한 자본주의의 실천'이라는 구호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향균키트 등 필수품을 만들어 전달하고, 서울대병원과 함께 독거노인 치아치료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도 추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이번 설날에도 주변 이웃들이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온정을 담아 선물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미래에셋생명은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한다는 기업 핵심가치에 따라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험업의 본질인 사랑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CC,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지속가능한 ESG경영"

 

-KCC, () 연계형 사회공헌 "지속가능한 ESG경영"

 

KCC가 국토교통부와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해비타트 등 7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범정부 차원 프로젝트 '새뜰마을사업' 7년째 이어오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2018년부터 해당 사업에 참여해 총 900여가구 주거환경 개선에 필요한 각종 친환경 건축자재들을 지원하며 힘을 보태고 있다.

 

KCC는 지난 20일 충북 청주시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4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2023년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김기훈 국토교통부 과장김재경 지방시대위원회 과장신병대 청주시 부시장김상준 KCC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CC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 서구 및 충북 청주 등에서 116세대 노후주택을 개보수한데 이어 올해는 2월 말 신규 대상지 공모를 거쳐 선정된 200호 내외 노후주택 주거환경 개선을 추진한다.

 

KCC는 올해 새뜰마을사업에 2억원 상당 기부금과 친환경 건축자재를 지원하고, 주택 개보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주거취약계층 지원에 나선다.

 

KCC 관계자는 "난연 페인트나 고효율 창호, 불연 단열재 글라스울 등 주요 건축자재를 활용해 노후주택을 개선하면 화재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라며 "건물 에너지 효율도 높아져 냉·난방비 절약에 기여하는 등 주거취약계층 생활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새뜰마을 사업은 급격한 경제성장 과정에서 소외된 취약지역을 지원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위생 등 생활 인프라를 확충하는 범정부 차원 프로젝트다.

 

주거 취약지역에 정부와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민간기업이 협력해 생활인프라를 개선하고 주민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지역 소규모 집수리 단체 사업 참여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민관이 협력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새뜰마을사업에 참여해 KCC가 만드는 우수한 친환경 건축자재로 안전하고 따뜻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뜻 깊은 일"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사회 저변에 관심을 가지고, () 연계형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ESG경영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래에셋생명, KCC, 사회공헌 관련기사목록